Search
📕

영적 성장의 길

-성장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13주 양육 교재

책 소개

예수님을 따르는 모든 성도가 이 땅에서 작은 예수로 세워져가는 행복한 여정
그리스도인에게 영적 성장이란 우리의 영원한 모본이신 예수님을 더욱 닮아가는 것이다. 사도 바울이 말했던 것처럼 그분을 아는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충만함으로 더욱 채워지는 것이다. 이 책은 기독교의 핵심 원리가 담긴 고백인 사도신경의 틀을 따라 구성되어 있으며, 이 고백을 일상의 삶 가운데 선포하고, 적용하면서 기독교의 기본 진리가 성도의 심비에 새겨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아직 신앙의 초보 단계에 있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였으며, 소그룹에서 귀납법적 성경 연구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구성했다. 물론 인도자가 강의하는 형태로 진행하기에도 좋다. 이 교재로 진행하는 훈련 과정에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삶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영적 성장의 길을 혼자 가지 않는다. 각 사람의 영적 수준이나 훈련 환경과 상관없이, 하나님은 함께 예수님을 바라보며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를 허락해주셨다. 이들과 함께 이 교재를 통해 나아가는 여정 속에서 주님을 더욱 가깝게 만나고, 더욱 성숙한 신앙의 자리로 나아가는 은혜가 있을 것이다.
※ 『영적 성장의 길』만의 특징 이 책은 모두 13과로 되어 있으며, 각 과는 ‘마음의 문을 열며’(도입), ‘말씀의 씨를 뿌리며’(질문을 통해 심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본문), ‘삶의 열매를 거두며’(마무리), ‘영적 성장 PLUS’(훈련자가 배운 내용을 리마인드하기 위한 5일 동안의 읽을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13과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교회, 믿음 생활 등 그리스도인으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주제를 다루며, 질문에 따르는 참고 말씀, 주제와 관련 있는 격언, 깊은 묵상으로 이끄는 읽을거리가 풍부해 즐겁고 능동적으로 성경 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