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겸손한 마음으로 주변에 좋은 모델을 찾아보라

무언가 처음 시작하고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람을 통해 세상은 변합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인간이 1마일(약 1.6km)을 4분 이내에 돌파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로저 배니스터 라는 사람이 1마일을 4분 이내로 달렸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그 이후 일 년 이내에 12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4분 벽을 무너뜨렸다는 것입니다. 장벽을 깨뜨린 한 사람을 보며 다른 누군가도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갖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모델을 보고 사람들은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좋은 멘토를 만나 좋은 영향을 받는 것은 평생의 축복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인생의 주변에 누가 있느냐가 우리 인생의 질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찾아와 “나는 당신의 인생에 아름다운 꽃이 피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당신을 위해 계속 기도하겠습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저를 찾아오십시오. 제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라고 이야기를 하며 우리에게 조언해주고 모델이 되어 주는 것과 끊임없이 우리를 낙심케 하고 비난하며 나쁜 본을 보여주는 것은 분명 우리의 삶을 크게 바꿉니다.
오늘 내 곁에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구를 모델로 삼아 그의 삶을 통해 배우고 있습니까? 만약 당신의 주변에 닮고 싶은 모델이 아무도 없다면 어쩌면 당신은 교만한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주변에 좋은 모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을 통해서 배우시길 바랍니다. 좋은 멘토를 만나면 우리가 지금까지 한계로 생각하던 많은 벽을 쉽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